본문 바로가기

스토리텔링

매트리스 셀프 청소하는 법 (베이킹소다 + 침구청소기 이용하기)

728x90
반응형

매트리스 셀프 청소하는 법 

(베이킹소다 + 침구청소기 이용하기) 

 

 

제가 알레르기비염이 심해서,

요즘 청소법에 많은 관심이 생겼는데요..!

 

매트리스 셀프 청소법을 찾아보다가

좋은 정보 같아 공유해요!

침대에 진드기나 먼지가 엄청 많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사실 이불빨래는 종종 했는데 부끄럽지만

저는 매트리스는 거의 청소한 적이 없었어요.ㅠㅠ

 

아마 부모님이랑 같이 살 때

영향이 큰 것 같아요.
아무도 매트리스를 청소하지 않아서

청소해야하는 건지를 몰랐답니다...ㅎㅎ

그런건 다 누가 알려주는걸까?

 

근데 생각해보면 저희 언니도 아토피고

저도 알레르기 비염이 심한데 이게...침대 먼지 때문일수도 있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어요

특히 매트리스 청소를 게으르게 해서가 아닐까........

 

아무튼 침구청소기를 당근마켓에서 2만원대로 싸게 구입할 수 있었어요.

사실 괜찮은 진공청소기가 있다면 그걸로 하셔도 돼요.

근데 헤드를 깨끗하게 청소하신 다음 사용하셔야 한대요.!

 

저는 침구청소기가 괜찮다길래 한 번 써보기 위해서 구입했답니다.

300와트로 빵빵하게 흡입도 되고, 자외선도 쏴줘서 좋았어요.

당근마켓 거래했지만 새제품 이었어요 ㅎㅎ

 

매트리스는 적어도 6개월에 한 번은 뒤집어서

사용해주시는 게 좋다고 하더라구용

저는 아직 뒤집진 않았지만... ㅋㅋㅋ

큰맘 먹고 곧 뒤집어야 겠습니다.

 

아무튼 본론으로 들어가서

#매트리스청소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 매트리스를 깨끗하게 발가벗긴(?) 다음!

침구청소기로 싹~한번 청소해줍니다.

 

위잉위잉 소리가 나면서

이렇게만 자주 해줘도 사실 관리가 잘 될 것 같아요.

 

하지만 이렇게만 하면 뭔가 아쉬우니,

한번 침구 청소기로 매트리스를 청소해주신 다음 베이킹 소다를 가져옵니다

 

베이킹소다 가루를 침대에 솔솔솔~ 뿌려주시면 되어요.

 

제가 해보니까 가루들이 좀 뭉쳐있어서 빨아들이기 힘들더라구요.

 

베이킹소다를 침대에 골고루 뿌리신 후에

뭉친것들을 흐트려 주시는 게 좋아요.

손으로 슥슥 흐트려 주세요

 

그리고 다음 30분에서 2시간 정도를 방치합니다!

이렇게 하면 습기 제거도 되고, 빨아들일 때 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역시 청소에 만능인 베이킹 소다!

 

저는 1시간 정도 방치한 후에

다시 한번 침구 청소기로 싸악~ 빨아들였습니다.

 

뭔가 개운한 기분이었어요

(난생 처음 매트리스 청소 해본 1인)

 

그리고 여러 번에 걸쳐서 (혹시 모를 잔해물들 때문에)

깨끗이 싹싹 빨아들였습니다~

 

부모님 침대도 해드렸는데요~

매트리스 중간중간에 살짝 살짝 파인 부분들이(?) 잘 안빨려서...

1차 당황

 

집에 있는 진공청소기

헤드를 뽑아서 했더니 잘 빨아들여졌습니다!!!

 

이렇게 오늘의 매트리스 청소는 끝났답니다!!!!

 

이제 깨끗하게 뽀송뽀송하게 잘 수 있겠어요 너무 뿌듯.

 

사실 조금 귀찮긴 해도

엄청 수고로운 작업은 아닌 것 같아요~

 

저는 침구청소기 하나 싸게 마련하셔서

종종 청소하시는 방법 추천드립니다 :)

제가 사용한 침구청소기는 퀸메이드 청소기에요

(광고도 아니고 홍보도 아님 그냥 참고하시라구요) 

그냥 저냥 괜찮은것 같았답니다~ 비싼것 굳이 쓰실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ㅎㅎ

쿠팡에 <침구청소기> 검색해보셔도 많이 나온답니다!

 

아니면 집에 있는 진공청소기 헤드를깨끗하게 하신 다음 빨아들이셔도 괜찮다고 하네요가능하시면 가끔 매트리스도 햇볕에 말리시면자외선으로 소독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