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in summerlands

외장하드 1테라 추천 사용후기 고품질 저렴이 외장하드 ADATA

728x90
반응형
외장하드 1테라 추천 사용후기 고품질 저렴이 외장하드 ADATA 

외장하드 1테라 추천

복구서비스 3년 보장

 

대용량 파일 저장 겸 현대인의 필수품(?)인 외장하드!

원래 나는 500기가짜리 외장하드가 몇년전부터 있었는데

이사하면서 어디갔는지를 모르겠는거

 

며칠을 어디갔노 whyrano... 이러면서 

찾아보다가 영상편집과 모션그래픽을 배우고 있는

나는 외장하드가 필수라 사게 되었다

 

물론 삼성이나 잘 알려진 외장하드도 있지만

아직 취준생인 나는 저렴이가 필요했다

그렇다고 뭔가 빈티?나는 건 싫었다 

그리고 1테라면 충분하다고 생각했다

또 외장하드에 있어서 중요한 것만 갖췄다면

사실 브랜드는 그닥 상관 없다고 생각하여

 

그러다가 찾아본 ADATA 에이데이타!!!! 외장하드!!!!

직접 산 내돈내산 후기랍니다

 

지금 받은지 1주일 정도 되어가는데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다

 

나는 하얀색을 샀다

전에 쓰던 것보다 얄상하고 무게도 가볍다.

우선 가벼운 무게와 깔끔한 디자인이 장점이다

 

가격도 5만원 초반대라서

부담이 없는 듯하다

 

이거 사기 전에 외장하드를 중고로도 찾아봤는데

거의 중고도 1테라면 4~5만원 합니다(당근마켓에서)

 

자세한 스펙은 뭐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생략하고

일단 데이터 복구 서비스가 3년 동안이나되니

다행+개꿀이라 생각합니다

 

혹시라도 소중한 파일 날라가면 안되니까요

 

제일 중요하게 생각했던 무게도 굉장히 가볍고 (180g)

이동속도는 막 미친듯이 빠르진 않은데

그냥 보통, 이정도면 만족스러운 구매인 것 같다

 

단점이라면 연결선이 좀 짧습니다

근데 외장하드는 늘 연결선이 짧아

왜 그런걸까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고민하고 산 것 치고는

만족스러운 구매였다 화이트색상도 맘에들고

 

에이데이타 복구서비스에 대해서 알려드리자면

우선 외장하드를 받으면 정품인증 같은 스티커를

외장하드 뒷면에 붙이라고 되어있다

그걸 붙인 후

http://adatacare.co.kr/

사이트에 들어가 복구서비스 등록에 시리얼번호를 등록하면 된다

 

 

+추가

산지 2달만에 연결이 안되어

복구서비스를 받았습니다

총2주 정도 걸렸고

안에 있는 데이타 다 복구해주시고

새제품으로 주심

 

하...고장나서 좀 그랬긴 하지만아무튼 다시 받아서 잘 쓰고 있습니다

 

ADATA Care+

 

adatacare.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