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in summerlands

당근마켓 거래방법 우리동네 직거래 후기와 사용법

728x90
반응형

당근마켓 거래방법 우리동네 직거래 후기와 사용법

-온라인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 거래방법과 사용후기 + 당근마켓 광고

 

 

당근마켓! 모바일 우리동네 중고거래 마켓 플랫폼

인터넷 네이버 카페에서 가장 유명한 중고나라.. 1초에 수백 수천건의 글이 올라온다는

전설의 거래들이 이뤄진다는 그곳

하지만 나는 중고거래를 이용하지 않은 지 꽤 되었다 왜냐하면 너무 글이 많아서

솔직히 내가 원하는 거 찾기도 힘들고 작고 사소한 거래는 경쟁?이 너무 높아 팔기도 힘듬

글고 아마 네이버 탑10 카페에 들꺼같은데 그런만큼 광고글이나 쓸데없는 글이 너무 많아서

가독성도 없고 심지어 사기꾼도 많아서 ㅡㅡ

 

아무튼 내가 당근마켓을 알게 된건 뭐때문인지 잘 기억이 안나는데

어느순간 모바일에서 좀 인기가 생겼던 것 같다

 

우선 모바일 어플 스토어에서 당근마켓을 검색해 어플을 깔고 회원가입을 하면

동네 인증이라는 게 있다. 그걸 완료하면 거래를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짐.

동네 설정도 최대 2개까지 가능해요.

그러고 나서 뭐 만약 내 물건을 올리고 싶다면

어플 하단의 중고거래 버튼을 클릭.

거기서 나오는 물건의 정보 좌르르륵 최대한 상세하게 하면 더 좋겠죠?

가격과 함께 첨부!

그러면 다른 사람들이 내 물건을 보고 찜이나 채팅을 걸 수 있다.

채팅이 오면 거래장소와 시간을 정해 현금/계좌이체로 거래를 하면 됩니다^^

가격을 내려달라는 요청도 들어올 수 있음!

당근마켓 카테고리

 

-개인적인 당근마켓 직거래 후기

저도 얼마전에 카메라 충전기를 거래했는데요

집 근처 10분 거리에 살고 계셔서 편하게 퇴근시간에 만나서 거래했습니다

급히 필요한 물건이었는데 동네살고 계신 분이 팔고계시니 좋더라구요

거래 끝난 후에 저나 상대방에 대한 거래 후기를 쓸 수가 있어요

거래 후기를 보고 만약 안 좋으면 거래가 잘 안들어올 수 있겠죠?

그러니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는 것은 필수

 

그리고 당근마켓에는 "끌올" 기능이라는 나름 특수한 기능이 있음

중고카페에 글을 쓰면 사실 몇분몇시간 지나면 내글을 찾아볼 수가 없음,,

근데 당근마켓에서는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물건이 만약 팔리지 않았다면

"끌올"기능을 통해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최상단에 노출되도록 할 수 있어요

다만 [끌올]이라고 게시물 옆에 붙긴 붙습니다 (끌올 하면서 가격을 내려보는 것도 팁)

근데 무작정 끌올하는 게 아니라 정해진 시간?룰? 같은 게 있음! 

 

그리고 이건 소소한 정보공유인데 당근마켓에 지역소상공인 광고같은 걸 걸 수있어요

지역주민들 대상으로 지역 맛집 카페 뿐만 아니라 내가게를 저렴하게 홍보할 수 있습니다

저희 부모님 가게를 홍보하려고 글을 적었었는데 나름 반응이 나쁘지 않더라구요

지역별, 회원수별로 가격이 8천원~3만원 뭐이런식으로 측정됩니다 

혹시 가게 운영하시는 분들 계신다면 한 번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