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in summerlands

구글 크롬캐스트3 추천 내돈내산 가성비 아이템

728x90
반응형

구글 크롬캐스트3

내돈내산 후기

가성비 아이템 무조건 추천

 

TV를 볼 때 가장 불편했던 게

유튜브 시청이 불가능하다는 것

 

심지어 유튜브로 요즘 홈트 하는 데

아이폰 작은화면으로는 도저히 불가능하다

 

물론 스마트 티비로

유튜브 시청이 가능하긴 하지만,

그것도 좀 불편한 게 핸드폰이랑 연동되는 건 아니어서

리모콘으로 검색을 해야하는 게 어지간히 불편하다 

 

 

사실 나는 잠시 해외에 있을 때 구글 크롬캐스트와

구글홈미니를 설치한 집에서 지냈었는데

누구 핸드폰이든지 그 집의 와이파이만 연결되어 있으면

티비와 내 핸드폰을 연결해서 볼 수 있었다

넘 신세계여서 유튜브랑 넷플릭스를 켜서

거실에 연결된 티비로 자주 보곤 했다

 

근데 나는 그게 우리나라도 되는지 몰랐다

뭔가 우리나라는 기가지니만 있는 것 같고...

구글홈에 대한 광고같은 걸 전혀 보지 못했었다

이것만 있으면 사실 빔프로젝터

귀찮게 연결할 필요가 없다는 것

 

 

구글 크롬캐스트의

최대 장점은

티비나 스크린에 (HDMI를 연결할 수 있어야함)

크롬캐스트를 한 번 연결해놓으면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블루투스로 볼 수 있다는 것

 

최대 장점은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틀어 놓고노

나는 핸드폰을 할 수 있다는 것! !

 

HDMI같은 선으로만 휴대폰을 연결해본 적 있는데

그렇게 하면선에 붙어있어야할 뿐만 아니라

영화 보는 동안에는 핸드폰을 사용할 수 없다ㅜㅜ

 

 

 

 

그러나 구글 크롬캐스트로 연결을 하면

와이파이로 전송하는 개념이기 때문에

내 핸드폰은 핸드폰대로 다 사용할 수 있고

유튜브를 재생해놓으면 재생 중인거랑 상관 없이

핸드폰은 통화 및 모든 기능 다 오케이

 

그리고 가격도 왜인지 비쌀 줄 알았는데

3만원~4만원대밖에 안했다...

뭐야..이거...왜 다들 안사는거야...?

 

다들 핸드폰 조그만 화면으로

집에서 유튜브 보는거 다 알아요,,,

근데 큰 화면에 그냥 연결해놓으면 진짜 왕 편합니다

이거 짱

 

구글홈미니라고 음성인식 기능하는 것도

함께 팔았는데 난 음성인식 기능 사실 잘 안써서

그냥 안 샀음.

 

어쨌든 택배도 무지 빠르게 배송 도착해서 뜯어봤는데

놀란 건 생각보다 아담한 크기

사진으로 봣을 때는 되게 큰줄 알았는데

실물은 매우 귀여운 크기였다 ㅋㅋ

작으면 공간 덜 차지하고 좋지 뭐

 

구글홈을 우선 어플 설치하면

구글크롬캐스트 연결 및 설치 

와이파이에 연결할 수 있다(쉬움)

 

연결 완료되면 처음에  어케 연결하는 거지? 라고 할 수 있는데

화면 오른쪽 위에 작은 티비모양 버튼을 클릭하면 내 티비[이름]이 뜬다

그거 클릭하면 티비로 내가 볼려고한 영상을 연결 및 전송해줍니다.

1-2초뒤에 바로 영상 시작됨

 

 

 

 

 

지금은 유튜브랑 넷플릭스를 주로 쓰지만

이것 말고도 다른 다양한 어플들이 연동 가능한 것 같다.

구글 크롬캐스트에서 주의할 점은

모든 어플이 연동되는 게 아니라는 점!

 

본인이 잘 확인하고 써야할 듯,

그러나 나는 유튜브 & 넷플릭스면 충분하다.

 

오늘의 후기는 여기서 끄읕

다음번에는 구글홈미니를 사고 싶어졌다 ㅎㅎ

(기가지니와 같은 음성인식기능이 있는 기계임다)

 

728x90
반응형